회개 기도의 능력
영적으로 침체되어 있거나 슬럼프에 빠져 있을 때, 죄로 인해 하나님과의 관계가 단절되면서 갈급함과 메마름을 느낄 때, 마음이 교만하여 하나님을 떠났을 때 다시금 하나님의 은혜를 받으며 풍성한 은혜의 삶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하나님께 회개해야 합니다. 침체나 슬럼프속에 있을 때는 솔직히 기도가 잘되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회개 기도를 해도 형식적으로 그치고 말아 버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셨을 때 용기를 내어 진실한 마음으로 회개를 한다면 우리들의 마음의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께서 우리들의 회개의 기도를 들으시고 하나님의 은혜안에 거하게 하실 것입니다.회개의 기도는 하나님과 우리들의 막혔던 관계를 회복시켜 줄 뿐만아니라 우리들의 영혼을 향하신 하나님의 긍휼히 여기심을 받을 수 있는 하나님의 선물이기도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들에게 하나님께로 다시금 돌아올 수 있는 통로인 회개를 허락하셨습니다. 회개 기도는 자신의 입장에서 드릴 것은 드리고 아닌 것은 굳이 드리지 않아도 되는 것이 아닙니다. 회개 기도는 우리들의 모든 것을 하나님께 드러내는 것입니다. 입술로만 드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 우리들의 마음을 갈기갈기 찢듯하는 심정으로 드리는 것입니다.
진실한 회개의 기도는 하나님께서 응답하십니다. 진실한 회개의 기도를 통해 우리들의 지은 죄는 사하심을 받게 될 뿐만아니라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면서 막혔던 은혜의 통로가 뚫리고, 잠자던 영혼이 깨어나며, 우리들의 영혼에서 몸과 감각에 이르기까지 하나님께로 터닝 포인트하게 됩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은혜로 말미암아 마음은 평안하고 담대해지며, 마음이 기쁘고 하나님으로 충만해지며 영적으로 왕성해집니다.또한, 그동안 눌려있고 파묻혀 있던 달란트와 은사가 하나님의 기름부으심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돌리게 되고, 영의 눈과 영의 귀와 영의 마음과 영적인 삶이 치유되고 회복되게 됩니다.영적인 침체나 슬럼프 가운데 있을 때는 지극히 세상을 사랑하고 세상의 것들을 구하던 우리들의 영혼이 영적인 사람으로 거듭나게 되며, 우리들의 입술은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고 증거하는 일을 기뻐하게 됩니다.
회개 기도는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이고 감동시킬 뿐만아니라 하나님의 긍휼히 여기심을 받게 합니다. 회개 기도는 죄를 멀리하고, 죄를 미워하며, 죄를 대적하게 하는 영적인 무기입니다. 회개 기도는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들의 죄지은 영혼을 얼마나 사랑하시고, 얼마나 소중하게 여기고 계시는가를 깨닫게 하는 하나님의 사랑의 선물입니다.
회개 기도를 할 수 있기에 죄로 인해 죽을 수 밖에 없는 우리들의 영혼이 하나님의 은혜로 거듭남을 입고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살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회개 기도는 강퍅하고 교만한 우리들의 마음을 낮아지게 하고, 겸손하게 만드는 하나님의 은혜의 채찍입니다.회개 기도는 하나님께서 다시금 하나님의 백성으로서의 삶을 온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기회를 허락해 주시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하나님 앞에 회개의 기도를 드릴 때 우리들의 마음을 진실하게 내놓을 수 있어야 합니다. 어떤 것은 내놓고 어떤 것은 숨기며 기도하는 것은 진정한 회개 기도가 아닐 뿐더러 하나님께서 받아주시지도 않습니다.비록 오랜 세월이 지나서 죄지은 것이 기억나지 않는다고해도 성령님께서 우리들로 하여금 기억나게 하셔서 회개하도록 역사하실 것입니다.
회개의 기도는 하나님이 기뻐하셔야 하고, 하나님께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 앞에 회개한 죄로부터 완전히 떠나야 합니다.입술로는 회개한다고 고백하면서도 그것이 삶으로 이어지지 않고 말뿐인 고백으로 끝나게 된다면 그러한 회개 기도는 아무리 하나님 앞에 드린 횟수가 많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의 기뻐하심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회개 기도를 통해 하나님은 우리들의 입술과 마음과 생각과 삶에 이르기까지 우리들의 모습을 변화시켜 가십니다.회개 기도 가운데 하나님의 사랑이, 하나님의 기쁨이, 하나님의 감동의 눈물이 함께 하셔서 우리들의 굳은 마음을 녹이시고, 우리들의 정체된 마음과 생각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모습으로 탈바꿈시켜 가실 것입니다.그렇기때문에 회개 기도는 하나님과 우리들의 관계를 회복시켜주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으로 변화받게 되는 그런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다리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들의 영혼을 부르고 계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들의 영혼을 목놓아 애타도록 찾아 다니실 것입니다.하나님께서 우리들의 영혼을 맞아 주시기 위해 두 손을 벌려 주실 때 우리들은 세상의 것들을 내려 놓고 하나님께로 달려가야 할 것입니다.우리들의 영혼을 사랑하시고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을 향해 눈물로 회개하며 뛰어가야 할 것입니다.
회개 기도를 하며 하나님께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입니까? 우리들이 어떻게 회개해야 할지 몰라 회개하지 못햬다는 것은 어린 아이와 같은 신앙입니다.우리들이 무슨 회개할 것이 있느냐고 오히려 되묻는 것은 하나님을 기만하는 것이며 하나님 앞에 교만한 것입니다.
다윗왕은 밧새바와 동침한후 밧새바가 아이를 임신하였다는 사실을 숨기기 위해 그의 남편 우리아를 격렬한 전쟁터에 나가 숨지게 했습니다.인간적으로는 그 사실을 마치 잘 숨길 수 있었다고 생각하였는지는 모르지만 이를 악하게 여기신 하나님께서는 나단 선지라로 하여금 다윗왕을 책망하셨습니다. 다윗왕은 자신이 지은 죄에 대해 하나님께 회개 기도를 드리며 용서함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회개의 기도가 없는 삶은 지속적으로 죄를 짓게 하고, 죄의 열매를 맺게 할 것입니다.회개함으로써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새생명을 얻을 수 있는 반면 죄를 숨기고 회개하지 않음으로 말미암아 결국에는 멸망과 사망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죄의 열매는 멸망과 사망입니다.죄를 짓고도 회개를 하지 않는 것은 죄를 보호하고 두둔하며 죄의 편에서 죄를 변호해 주는 것 밖에는 되지 않습니다.그것은 곧 죄와 더불어 멸망하고 죄와 더불어 사망에 이르는 비참한 결과를 가져오게 할 뿐입니다.
회개 기도 그것은 생명으로 가는 지름길이며, 사망에서 새생명을 얻는 구원의 길입니다.출처/창골산 봉서방 카페
'☜♡주님의 향기♡☞ > ,,,†,주님 삶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 아버지의 그 아들 (0) | 2013.01.20 |
---|---|
찬양과 치유 (0) | 2013.01.18 |
교회 직분에 대한 이해 (0) | 2013.01.16 |
* 주님의 눈물 (0) | 2013.01.15 |
나는 예배를 잘 준비하는가? (0) | 2013.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