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향기♡☞/,,,†,믿음♡ 은혜글

여러 기도문 모음

ㅅrl벽 2013. 5. 25. 21:43

 

 

 

 

 

 

 

 

 

1. 물질에 힘들어 하는 자들을 위한 기도

 

사랑의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이 시간 우리의 의지보다는 하나님의 섭리와 부르심과 은총으로 나왔습니다. 그만큼 우리의 허물과 죄악이 큼을 깨닫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크신 사랑으로 하나님 앞에 나왔음을 감사드립니다. 전적인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인 줄 믿습니다. 몸을 주시고 피를 흘리시면서도, 극도의 아픔속에서도 우리 죄인을 향한 사랑 때문에 참고 견디셨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아직도 그 사랑의 삶을 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부요함과 명예와 권세를 향해서만 우리의 눈들이 고정되어 있음을 고백합니다. 세상의 자랑거리들에만 우리의 마음이 현혹되어 있음을 고백합니다. 나 자신과 내 가족과 내 교회만을 위하여 우리는 너무 바쁘지 않은지요.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눈을 열어 주옵소서. 우리의 마음을 열어 주옵소서. 그리하여 우리가 미처 보지 못했던 가난한 자의 눈물을 보게 하옵소서. 우리가 미처 듣지 못했던 억울하고 억눌린 자의 비명소리를 듣게 하옵소서. 소외되고, 상처나고, 쓰러진자들의 아픔이 우리 속에서도 진정으로 느껴지게 하옵소서. 장애인들의 고통이 우리에게 주님의 음성처럼 들려지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우리로 하여금 예수님의 사랑의 길을 걸어가게 하옵소서. 주님이 걸어가신 사랑의 길은 이름없이 빛도 없이 걸어가신 좁은 길인 줄 믿습니다. 우리가 듣는 것으로만 아는 것으로만, 보는 것으로만 그치지 말고 행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오늘 이 예배도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우리를 감화 감동시키셔서 주님의 무한하시니 사랑을 깨닫는 예배, 그 사랑을 실천하는 예배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2. 연합을 위한 기도

 

우리를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그 은혜에 무한한 감사와 찬송을 드립니다. 우리의 행위로 볼 때는 허물 많은 죄인이지만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그래도 그 사랑의 줄을 놓지 않으심으로 저희들을 주님으 자녀로 이끌어 주시는 줄 믿습니다. 그 은혜와 사랑에 감사하여 오늘 예배의 자리가 차고 넘쳐야 마땅하지만 그렇지 못함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아버지의 크신 은혜를 깨닫고 열심으로 섬기고 전도해야 할 우리가 그렇게 하지 못함을 주여, 용서해 주옵소서. 우리가 게으르고 불신앙과 불순종의 잠에서 아직 깨어나지 못함을 이 시간 깨닫게 하옵소서. 날마다 개혁되고 말씀으로 변화받아야 할 우리가 아직도 새로워지지 못하고 있음을 용서하옵소서. 주님의 능력으로 변화받아 새로워지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가정을 위해 기도 드립니다. 서로 사랑하고 서로 도와서 아름답고 행복하게 살라고 만드신 가정인데 우리의 죄로 말미암아 지금은 찢기고 상처나고 아픈 가정이 너무도 많습니다. 우리의 가정을 회복시켜 주옵소서. 홀로 믿는 가정이 함께 믿는 온전한 가정으로 회복되기를 원합니다. 주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서로 사랑하며, 부족한 것을 서로 보충하며 함께 연합함으로써 아버지께서 태초에 원하신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게 하옵소서. 부모를 공경하며, 부부는 사랑하고 신뢰하며, 자녀들은 우애있는 믿음의 가정이 다 되기를 원합니다.

이루어 주실 줄 믿으며, 가정의 주인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3. 영적 해방을 위한 기도

 

창조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구속의 은혜속에서 주의 제단 앞에 머리숙여 기도할 수 있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예배를 받아 주옵소서. 거부당한 가인의 제사가 아니라 열납된 아벨의 제사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께서 우리의 허물과 찬양을 받으시고 기뻐하시는 산 제사가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죄악들을 씻길 것은 씻기시고, 닦을 것은 닦아서 우리 자신들이 온전한 산 제물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

이 시간 주님의 약속들을 바라보며 우리의 연약함에서 깨어나기를 원합니다. 주께서는 해방과 자유를 선포하시고 약속하셨는데 우리는 또다시 죄의 굴레와 율법의 저주속으로 들어감을 느낍니다. 주께서는 사랑과 복 주심을 약속하셨는데 우리는 또다시 미움과 진노속에서 고통받고 있습니다. 주께서는 항상 기뻐하며 살아갈 것을 말씀하셨는데 우리는 낙망과 슬픔속에서 하루를 보낼 때가 많습니다. 신실하신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기다릴 수 있는 인내를 주옵소서. 성령께서 베푸시는 진정한 자유와 해방을 체험하게 하옵소서. 새 하늘과 새 땅을 소망하면서. 오늘을 사랑하면서 기뻐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진정한 그리스도의 향기를 세상 속에서 나타내게 하옵소서. 믿는 자는 오늘을 살아도 영원을 바라보는 자인 줄 믿습니다. 주여, 오늘 저희들에게도 포로되었지만 해방을 바라보며 찬송했던 이스라엘의 믿음있는 길을 따라가게 하옵소서. 핍박받고 고난당하였지만 주님의 십자가와 그 은혜를 자랑하며 기뻐했던 사도들의 삶을 본받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4. 자녀들을 위한 기도

 

영원히 우리를 사랑하시고 지키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거룩한 주의 날, 주의 전에 나와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감사함으로 주의 문에 들어섰습니다. 더욱더 주님께 영광돌리는 시간되게 하옵소서. 이 시간 우둔한 입술을 열어서 간구하오니 들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죄악으로 얼룩진 이 시대의 패역을 주께 고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거행되는 모든 결정들 앞에서 우리는 무기력하게 서있습니다. 하나님의 진리와 공의는 땅에 떨어지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평화는 저만치 먼 거리에 있습니다.

 

하나님,

우리 믿는 자로 하여금 여기서 굴복하거나 멈추지 말게 하시고 하나님의 의와 진리와 평화를 위해 일어서게 하옵소서. 진실로 드러나는 빛이 되게 하시고, 녹아지는 소금이 되게 하소서. 이 시대와 이 민족에도 주의 영이 역사하셔서 사탄의 권세가 무너지고 주님의 진정한 사랑의 정신이 회복되어 참 평화가 거하게 하여 주옵소서. 사랑의 하나님이시여, 우리 교회를 위해서 기도 드립니다. 진실로 주의 성령이 역사하시는 교회, 말씀이 충만한 교회, 믿음이 충만한 교회, 하나님을 찬양하고 교우들 사이에는 참사랑이 넘치는 교회, 남녀로소의 차등이 없는 교회, 진실로 하나님의 은혜와 진리가 충만한 교회되게 하옵소서. 아이들은 말씀으로 잘 양육되며, 목사님을 통해서 들려지는 하나님의 말씀이 온 성도의 개인과 가정속에 뿌리내리는 놀라운 은총의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5. 섬김을 위한 기도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그 크신 사랑과 은혜에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돌립니다. 이 시간 연약한 죄인들을 하나님의 전에 나오게 하시고, 예수님의 피공로로 먹빛보다 더 검은 죄를 깨끗게 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그 크신 사랑과 구원의 은총 앞에서 우리가 서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아직도 미련하고 약함으로 그 은혜를 다 깨닫지 못하는 무익한 종과 같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달란트를 땅에 묻어 두고, 주인을 원망하며 불신하는 어리석은 종과 같습니다. 주여, 용서하여 주옵소서. 오늘도 주님의 그 놀라운 생명의 말씀 앞에서 이 죄인들이 사로잡혀 어둠의 나라에서 빛의 나라로 옮겨지는 놀라운 체험이 있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은혜와 진리가 충만한 초대교회를 본받아 우리들이 섬기는 교회에도 하나님의 은혜와 진리가 넘쳐나게 하옵소서. 어두운 세상의 논리에 지배되지 않고, 죄인된 사람의 방식을 따르지 아니하고 오직 진리이신 예수님의 방식이 살아있는 교회 되게 하옵소서. 비록 세상에서는 높임을 받지 못하더라도 주님의 이름 앞에서는 높임받게 하시고, 주님처럼 섬김을 받기보다 섬기는 종의 자세를 더 기뻐할 수 있는 성도들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좀 가졌다고 가난한 자를 외면치 말게 하옵소서. 정말 우리가 믿음의 눈을 떠서 소외되고 고통속에 있는 자를 발견하여 그들에게 진정한 믿음과 사랑과 소망을 주는 참된 위로자가 되게 하소서.

이 예배를 성령께서 친히 인도하시기를 원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6. 믿음성장을 위한 기도

 

하나님 아버지, 진실로 감사합니다.

오늘도 우리는 주의 부르심에 힘입어 주 앞에 나아왔습니다. 지난 한 주간도 주의 뜻대로 살려고 애를 썼지만 너무도 부족하여 육신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에 얽매여 지낼 때가 많았습니다. 우리의 모든 죄악을 고백하오니 약속대로 십자가의 능력으로 깨끗케 하여 주실 줄 믿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더 이상 우리가 미약한 상태속에서만 머물지 말게 하옵소서. 이제는 하나님의 역사와 그 하실 일을 믿음의 눈을 가지고 바라볼 수 있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우리 교회를 어떻게 인도하실지를 소망을 갖고 바라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은혜와 생명의 강으로 들어가게 하옵소서. 원수까지도 사랑하셨던 주님의 가슴으로부터 흘러내리는 그 은총의 강으로 우리 영혼이 잠기는 역사를 일으켜 주옵소서. 이제 우리가 주님의 사역에 도구 되는 것을 가장 큰 기쁨으로 여기는 믿음의 일꾼이 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변화 많은 세상 속에 서있는 우리 한국교회를 깨울 수 있게 하옵소서.

 

하나님, 오늘도 꿈을 주는 생명의 말씀이 이 강단에 나타나기를 원합니다. 세우신 목사님을 강한 팔로 붙드셔서 우리가 말씀 앞에 변화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진실로 주님의 은혜가 강물처럼 넘치는 예배가 될 줄로 믿습니다. 우리 모두 은혜의 강물에 흠뻑 젖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7. 주의 일에 대한 동참을 위한 기도

 

존귀하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와 찬송을 주님께 올려 드립니다. 저희들에게 하나님의 특별한 사랑과 은총을 받을 만한 자격이나 공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저희들을 사랑하여 주시고 불러 주시어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를 수 있는 놀라운 특권을 허락하여 주시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오늘 복되고 거룩한 주일를 맞아 하나님께서 베푸신 은혜와 사랑을 다시금 기억하며 예배하기 위해 저희들이 모였습니다. 이 시간 여기 모인 저희들의 마음을 주장하여 주사 한마음과 한뜻으로 예배하는 시간 되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하나님께 온전한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하나님,

지난 한 주간을 돌아보면 우리의 생각과 삶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보다 세상 헛된 것에 치우쳐 있었음을 고백합니다. 용서하여 주시고, 저희의 연약한 믿음과 결심을 다시금 굳건하게 해 주옵소서. 그래서 새로운 한 주간을 살아갈 때에는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이 땅에 세우신 주님의 몸 된 교회를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실 때 저희들이 아름다운 도구로 쓰여지기를 원합니다. 저희들에게 주의 일에 동참하는 영광과 기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주의 사자를 통하여 말씀하실 때 저희의 마음이 열리게 하시고 말씀을 통하여 저희의 심령이 새로워지는 은혜를 체험케 하여 주옵소서. 말씀을 듣는 중에 병든 자가 나음을 입게 하시고, 상처받은 영혼이 위로받게 하시며 연약한 심령이 새 힘을 얻게 하여 주옵소서. 말씀을 듣고 순종하며 좇아 헌신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8. 훈련을 위한 기도

 

영광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죄와 허물로 죽었던 저희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 주셔서 주님의 자녀 삼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 시간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쾌락을 구하며 세상 중에 있지만 저희들을 사랑하셔서 세상 가운데 있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을 예배하는 복된 자리에 있게 하시니 참 감사합니다. 이 땅에 사는 날 동안 저희들이 거하는 곳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곳이 되게 하시고 죄와 짝하는 자리가 되지 않도록 보호하여 주옵소서.

 

죄가 관연한 세상을 보면서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라 하신 주님의 말씀을 생각합니다. 하나님을 모른 채 이 세상과 세상에 있는 것에만 소망을 두고 살아가는 불쌍한 영혼들을 바라보면서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라 하신 주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먼저 저희의 마음을 성결케 하시고 하늘의 소망으로 가득 채워 주옵소서. 그래서 하나님의 의와 하늘의 참 소망을 세상 가운데 드러낼 수 있는 복음의 일꾼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의 몸 된 교회를 섬기기 위해 세우신 각 기관과 부서들을 기억하셔서 세우신 목적에 따라 열심히 충성할 수 있도록 능력과 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모든 기관과 부서가 균형있게 발전하게 하시며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여 주옵소서. 이 일을 위해 말씀으로 훈련받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기도하는 교회, 성령이 역사하는 성령 충만한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여, 함께 하셔서 말씀과 기도와 성령의 다스림을 받는 교회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예배의 모든 순서를 통하여 영광 받으시고 저희들에게는 위로부터 내리는 신령한 은혜를 맛보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거룩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9. 우선순위를 지키는 기도

 

거룩하신 하나님,

복된 주님의 날에 세상 가운데 흩어져 살던 주의 자녀들이 하나님을 예배하기 위하여 모였습니다. 이 시간 주께서 영으로 임재하셔서 예배를 받아 주옵소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고자 다짐했지만 순간 순간 세상을 사랑하며 세상 풍조에 떠밀려 살았음을 고백합니다. 용서하여 주시고, 저희의 마음과 생각을 그리스도의 흘리신 보혈로 정결케 하여 주옵소서. 고마우신 하나님 아버지, 많은 나라와 민족 가운데 특별히 우리 민족을 사랑하셔서 복음의 빛을 비춰 주시고 복받는 민족되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 민족이 하나님의 은혜받는 백성으로서 하나님께 영광돌릴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원합니다. 우리나라가 세계 열방 가운데 하나님의 뜻을 드러내게 해주시고, 위정자로부터 모든 백성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을 경외하며 섬기게 하여 주옵소서. 우상에 빠진 자들을 멸망의 수렁에서 건져 주시고 하나님 없이 사는 자들이 주께로 돌아오게 해 주옵소서. 교회가 이 일을 위하여 기도하게 하시고 이 나라와 민족을 주께로 인도하는 일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능력과 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주님 앞에 나와야 할 주의 자녀들이 다 나오지 못했습니다. 어떤 형편과 처지에 있는지 알지 못하오나 저들에게 주의 날을 귀하게 여길 수 있는 믿음을 주시고 하나님을 예배하는 일을 삶의 최우선 순위에 둘 수 있게 해 주옵소서. 이 자리를 사모하지만 나올 수 없는 어려운 처지에 있는 자들의 심령을 위로하시고 각자 처한 자리에서 하나님을 예배하게 하소서.

이 시간 저희들 모두가 예배의 벅찬 감격에 빠지기를 원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10. 선교를 위한 기도

 

자비하신 하나님 아버지,

죄와 허물로 인해 멸망받을 수밖에 없는 죄인들을 사랑해 주시고 불러 주시고 주님 앞에 서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감히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없는 저희들이오나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를 의지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나아갑니다. 크신 긍휼과 자비로 우리를 씻어 정결케 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 마음과 뜻을 다하여 주님의 이름을 높이기 원합니다. 우리의 마음문을 열어 주셔서 말씀을 들을 때에 그 말씀을 청종할 수 있게 하소서. 그리하여 말씀을 통하여 임하시는 주님의 능력을 덧입게 하시고, 각 사람 심령 속에 하나님의 거룩하신 뜻을 깨달아 각자의 부르심에 합당한 응답을 드리게 하옵소서.

 

하나님,

이 나라와 민족을 기억하여 주시기 원합니다. 이 민족이 하나님께서 베푸신 큰 은혜를 깨닫게 하시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전반에 걸쳐 편만해 있는 불신앙과 부정의 사슬이 끊어지게 하옵소서. 이 일에 저희들을 선한 도구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우리 교회가 성령충만하여 입술을 통하여 주의 복음을 증거하며, 행실을 통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드러내는 주님의 증인된 삶을 사는 교회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세계 열방 가운데 주의 복음을 들고 나간 선교사들과 그들의 가족 그리고 그들의 사역 위에 크신 은혜와 복을 내려 주옵소서. 그들을 통해 땅 끝까지 복음이 증거되게 하시고, 열방이 주께로 돌아와 주님을 찬양하는 역사가 일어나게 해 주옵소서. 우리가 이 일에 기도와 물질로 동참하게 하옵소서. 이 시간 드려지는 예배가 온전히 하나님만을 영화롭게 하는 예배되기를 원하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