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사랑입니다.
세상이 아무리 험악할지라도 진정 사랑을 거부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누구든 정말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면 그는 희망을 품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을 둘러싼 문제가 무엇이든 간에 이겨낼 힘을 얻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사랑입니다.
어려움을 만난 사람에게는 더욱더 사랑이 필요하지요. 사람마다 자기가 좋아하는 유형이 있습니다.
키가 큰 사람, 말을 재미있게 하는 사람, 잘생긴 사람, 귀여운 사람, 강한 사람, 돈 잘 쓰는 사람, 날씬한 사람, 통통한 사람 등 다양합니다.
그런데 이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취향에도 모든 사람이 공통으로 희망하는 유형이 있습니다.
마음이 넓은 사람과 사랑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대부분 사람은 좁고 작은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못하면서 자신은 사랑받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그런 자신을 이해할 사람을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마음을 넓히기보다 다른 사람의 마음이 넓기를 기대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사는 이 땅에는 넓은 마음을 가진 사람이 적습니다. 처음 만났을 땐 마음이 넓은 것 같지만 조금 지나면 그도 역시 우리만큼 밖에 안되는 속 좁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면 우리는 또다시 마음 넓은 사람을 찾아갑니다. 세상에서 자신보다 넓은 마음을 가진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벼락을 맞는 것보다 넓은 사람을 만나기 더 어렵습니다. 사랑할 줄 아는 사람 그는 바보를 천재로 만들 수 있는 사람이고 고장 난 세상을 고치는 기술자입니다.
우리가 남들보다 조금 더 사랑할 줄 안다면 우리는 모든 곳에서 환영받는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랑받는 사람이 아니라 사랑을 주는 사람이 "세상의 참된 주인공"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의지는 등불 같은 것-톨스토이
등불을 든 사람은 결코 길의 끝까지 이를 수 없다 등불이 비추는 장소는 언제나 그 사람의 앞이기 때문이다
인생에 있어서의 의지는 그런 등불 같은 것이다 의지의 생활에서 죽음은 존재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 등불은 끊임없이 최후의 시간까지도 비추어지고 그대는 그 뒤를 따라서 언제까지나 걸어가야 하기 때문이다
|